26일 의흥시장에서 삼국유사 청춘대학 학생 및 지역 어르신 300여 명을 모시고, ‘어르신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식사 봉사 활동을 펼쳤다.
26일 의흥시장에서 삼국유사 청춘대학 학생 및 지역 어르신 300여 명을 모시고, ‘어르신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식사 봉사 활동을 펼쳤다.

군위군 의흥면 적십자봉사회(회장 이대자)는 26일 의흥시장에서 삼국유사 청춘대학 학생 및 지역 어르신 300여 명을 모시고, ‘어르신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식사 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번 ‘어르신 건강한 여름나기’ 식사 봉사로 지역 어르신들이 삼복더위를 건강하게 이겨낼 수 있도록 적십자 회원들이 하루 전부터 준비한 삼계탕, 과일 등을 정성껏 대접했다.

또한 식사 중에는 지역 관현악단 동호회의 밴드공연이 펼쳐져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대자 의흥면 적십자봉사회장은 “삼계탕을 드시며 행복해하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생각하면 음식 준비가 하나도 힘들지 않았다. 오히려 삼계탕 식사 봉사로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일조한 것 같아 우리 회원들은 더 큰 행복을 받아가는 것 같다”면서“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더 자주 마련하여 부모님 같은 지역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박정찬 의흥면장은 “지역 어르신들의 행복한 미소를 보니 오늘 의흥면 전체가 행복해지는 하루가 되는 것 같다. 매년 식사 봉사를 해 주시는 적십자 회원들의 노고에 더 없는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를 위해 더 많은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