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오후 봉화군 춘양면 서벽리 건립현장에서 여성가족부 주관 국립청소년산림센터 착공식이 열리고 있다.
여성가족부 주관 국립청소년산림센터 착공식이 26일 오후 2시 봉화군 춘양면 서벽리 건립현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착공식은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을 비롯해 강석호 국회의원, 윤종진 경북도 행정부지사, 엄태항 봉화군수, 황재현 봉화군의회 의장, 기관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국립청소년산림센터는 봉화군 춘양면 서벽리 일대 약 10만여㎡ 부지에 사업비 243억 원을 들여 산림체험관, 청소년 및 가족생활관 등 건축 연면적 8572㎡의 규모로 오는 2021년 완공될 예정이다.

산림체험을 통해 청소년기에 필요한 기량과 품성을 함양하고, 산림의 가치와 중요성을 체계적으로 교육하여 미래사회를 위한 건강한 성장과 잠재역량을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청소년산림센터 조감도.
한편 착공식이 끝난 뒤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은 봉화군 청소년센터를 방문, 청소년 활동 상담 분야 등 다양한 현장의 소리를 청취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국립청소년산림센터를 국립백두대간수목원과 연계해 산림자원을 활용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전략사업을 적극 발굴, 봉화군을 대표적인 전원생활 녹색도시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문산 기자
박문산 기자 parkms@kyongbuk.com

봉화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