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만 바라보며 시정 운영 하겠다"

권영세 안동시장.
권영세 안동시장.

민선 7기 취임 1주년을 맞아 권영세 안동시장은 “지난 1년을 되돌아보고,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역점사업 추진과 현안 사업 해결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1일 권 시장은 별도의 취임 1주년 기념행사 없이 직원들과 함께하는 정례조회로 대신하고, 10시부터 시청 전정에서 안동시‘비전’제막식을 갖는다.

제막식에는 기관·단체장, 다문화가족, 시민이 참여해 안동시가 자체개발한 서체를 활용해 민선 7기 2년 차 비전을 시청 외벽에 내걸고, 시민의 기대와 열정을 한데 모아 세계 속에 우뚝 서는 명품 안동 조성을 위한 새로운 각오를 다질 계획이다.

오후에는 현장 소통행정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취지로 소시민들을 만나 민생을 돌아보고, 현안 사업을 챙길 계획이다. 점심시간에 맞춰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해 점심 도시락을 전달하고, 이어 어려운 가정형편에도 자녀 9명을 양육하는 다자녀 가구를 찾아 육아의 어려움을 듣고, 위로·격려할 예정이다.

아울러 올 10월 준공 예정인 공공실버주택 건립 현장을 방문해 민선 7기 공약사업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한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시민의 삶과 직결되는 각종 현안 사업을 하나하나 직접 챙겨 시민이 편안하게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변함없이 시민만 바라보며 시정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오종명 기자
오종명 기자 ojm2171@kyongbuk.com

안동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