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석유관리원은 국민이 안전하게 석유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3일부터 이틀동안 경부고속도로 김천휴게소에서‘차량연료 품질점검서비스’를 실시한다.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은 국민이 안전하게 석유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투명한 석유시장 환경 조성을 위해 3일부터 이틀 동안 ‘차량연료 품질점검서비스’를 실시한다.

경부고속도로 김천휴게소(부산방향)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휴게소 방문객 차량의 연료품질 점검뿐만 아니라 차량 이상 시 조치방법 및 소비자신고 제도 안내 등 운전자 대상 전문교육과 상담서비스가 병행될 예정이다.

2011년부터 운영된 ‘차량연료 품질점검서비스’는 자동차 연료의 이상 여부를 현장에서 분석해 알려주는 서비스로, 비정상 연료가 확인되면 공급업소 점검 및 소비자 피해구제 절차 진행 등 사후조치가 이어지게 돼 건전한 석유시장 확립에 소비자가 직접 일조하게 된다.

해당 서비스는 당초 차량 통행량이 많은 고속도로 휴게소를 중심으로 실시했으나, 최근에는 농·어촌 지역, 육아시설, 교통약자 등 소외계층을 위해 찾아가는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석유관리원 손주석 이사장은 “모두가 믿고 쓰는 안전한 석유제품 유통”을 강조하며 “국민 복지와 안전 확보에 사각지대 없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힘쓸 것”을 약속했다.

한편 한국석유관리원 대구경북본부는 7월 김천휴게소(부산방향), 9월 칠곡휴게소(서울방향), 10월 선산휴게소(창원방향), 11월 김천휴게소(서울방향)에서 해당 서비스를 개최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석유관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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