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2019년 전국 기획사업’ 전달식에 참석한 신혜영(앞줄 가운데) 사무처장과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신현수)는 2일, 경상북도여성장애인복지관에서 청년 희망지원, 취약계층 임신출산지원, 사회복지 종사자 보호체계구축 사업을 수행하는 기관 4곳에 총 4억9000여만 원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신혜영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김병우 창포종합사회복지관장, 강성일 경북 여성장애인복지관장, 안연희 포항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김우찬 경북사회복지사협회 사무처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금 전달식을 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2019년 전국 기획사업’은 총 4개의 사업으로 나뉘며, 이 중 △청년 희망지원사업 ‘희망플랜 시즌1’△취약계층 임신·출산 지원을 통한 초기 양육환경 조성사업 △사회복지종사자의 안전을 위한 보호체계 구축사업에 선정된 수행 기관에 지원금을 전달해 경북 곳곳의 사회문제 해결 및 인프라 구축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신혜영 사무처장은 “청년 지원과 취약계층 임신·출산지원, 사회복지 종사자 보호체계구축은 현재 지역사회 및 복지현장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문제들이다”며, “이번 전국 기획사업을 통해 경북의 다양한 복지문제를 해결하고, 긍정적 변화를 이끌어내는 마중물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