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읍·면·동 창구에 비치
이번에 만든 민원 편람은 3개 국 19개 부서와 보건소, 상하수도사업소 등 총 276종의 민원사무에 대한 조직 개편과 법령 제·개정 사항을 반영해 수정 보완했다.
또 민원의 종류별로 신청 서식과 구비 서류, 처리 주무 부서, 처리 기간, 수수료 등 민원 신청에 필요한 사항도 수록해 놓았다.
특히 시민들을 위해 편람 비치뿐만 아니라 시청 전자민원 창구(http://www.sangju.go.kr/civil/main/main.jsp) 민원 편람 메뉴에서도 민원 명 검색을 통해 간편하게 서식과 처리 과정 등을 다운로드받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황천모 시장은 “민원 편람에 최신 민원정보가 담겨 업무를 보려는 시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