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북부아동보호전문보호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영주시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와 경북북부아동보호전문보호기관이 학대 피해 아동 정신건강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영주시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와 경북북부아동보호전문보호기관이 학대 피해 아동 정신건강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4일 영주시보건소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학대피해아동의 권익을 보호하고 가족의 기능강화와 복지증진을 위해 추진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상호 간 정보 교환을 통해 학대피해아동과 그 가정을 대상으로 상담, 보호, 프로그램 제공, 다양한 지원을 공유 거주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에 힘을 모으겠다는 취지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학대피해아동과 가족의 대상자 의뢰 및 정보교환, 학대피해아동의 효율적 보호를 위한 지역사회복지자원 연계,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사회적 인식개선 및 홍보 등에 적극 협조키로 했다.

김인석 소장은 “학대피해아동 및 가정, 학대행위자 조기발견, 사례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정신건강이 증진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과전문의를 자문의사로 두고 정신보건 간호사, 임상심리사, 사회복지사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역 내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문제로 고통 받는 이와 그 가족을 위해 전문적인 상담, 교육 등 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권진한 기자
권진한 기자 jinhan@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