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천부초등학교는 지난 5~6일 리조트 라페루즈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1박 2일 ‘가화만사성! 가족캠프’를 실시했다.
울릉도 천부초등학교는 지난 5~6일 리조트 라페루즈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1박 2일 ‘가화만사성! 가족캠프’를 실시했다.

울릉도 천부초등학교(교장 김명숙)는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가족과 함께하는 1박 2일 ‘가화만사성! 가족캠프’를 실시했다.

이 행사는 부모·자녀 간의 이해를 통해 건강한 가족관계를 형성함으로써 교사, 학생, 학부모가 함께 만들어가는 가족 같은 학교 문화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 학교는 울릉도 내 유일하게 분교가 있는 소규모 학교로서 평소 자주 만나기 어려운 본·분교 학부모들이 함께 만나 친해질 수 있는 친목의 장이 됐다.

1박 2일 동안 가족 소개하기, 로봇 축구 만들어 경기하기,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 가족 손 마사지하기, 가족 체육 활동하기(세팍타크로, 글라이더 날리기), 보물찾기 등 가족들이 함께 웃고 함께 달리고 함께 놀아보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천부초 3학년 이송윤 학생은 “캠프를 알차게 준비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 프로그램 하나하나를 하면서 웃고 즐기다 보니 어느덧 1박 2일이 지나가 버렸다. 이번 캠프는 우리 가족에게 재미있고 즐거운 추억거리가 생긴 가족캠프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재형 기자
박재형 기자 jhp@kyongbuk.com

울릉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