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의체 구성 업무협약 체결

김성조 경북문화관광공사 사장, 조현재 한국국학진흥원장, 류희림 경주엑스포사무총장, 이종수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장, 이성규 경북문화재연구원장(왼쪽부터)이 8일 열린 ‘경북문화관광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경북문화관광공사는 8일 공사 회의실에서 경북도 산하 문화관광 5개 기관과 ‘경북문화관광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관계기관 협의체 구성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참여한 기관은 경북문화관광공사, 한국국학진흥원, 경주세계문화 엑스포, 경북문화재연구원,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등 5개 기관이다.

협약사항은 △경북문화관광 네트워크활성화를 통한 상호 전문분야에서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의 공유 및 소통과 협력 △경북 문화관광산업 육성 및 공동사업 발굴 협력체계 구축 △인력양성 및 교육훈련 등에 대한 상호협력 △기타 관계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상호협력 사항 등이다.

특히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실질적인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경북문화관광활성화 워크숍을 정례화하는 등 기관 간 문화관광 활성화 노하우 공유 및 상호협력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공동 협력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성조 경북문화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 체결은 문화관광 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기관들이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것에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각 기관의 모든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하여 경북의 문화관광 활성화 뿐만 아니라 문화관광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