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국토교통부장관배 전국 유소년 드론축구대회에서 조 1위로 8강에 오른 사벌초 드론 축구팀원들

전교생이 53명 밖에 안되는 시골 작은 학교인 상주시 사벌초등학교(교장 박창욱) 드론 축구팀이 지난 5일 전북 전주시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9 국토교통부장관배 전국 유소년 드론 축구대회’에서 조 1위를 차지해 학교 명예를 높였다.

동아리 활동시간과 점심시간 등을 활용해 꾸준히 훈련해 온 사벌초 드론 축구팀이 본선 경기에 참가한 전국 24개 팀 속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해 조 1위(8강)의 기적을 이뤄낸 것.

박아름 학생(5학년, 주장)은 “첫 대회인데 다 이렇게 큰 무대는 처음이어서 많이 떨렸지만 친구들과 함께 최선을 다했다”며 “앞으로 더 많은 드론 축구대회에 나가 학교 명예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2019 국토교통부장관배 전국 유소년 드론축구대회에서 조 1위로 8강에 오른 사벌초 드론 축구팀원들

박창욱 교장은 “보다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드론 교육환경을 조성해 전교생 모두가 다양한 드론을 날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드론 축구경기는 각 팀별 5명의 선수가 ‘스카이킥’을 조종해 공중에 매달린 지름 30cm의 골에 드론을 집어넣는 경기로 1팀에 2명의 공격수와 3명의 수비수로 구성돼 3분씩 3세트를 진행해 많은 세트를 가져간 팀이 승리하게 되는 경기다.

 

김성대 기자
김성대 기자 sdkim@kyongbuk.com

상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