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부계면 수제 도넛 전문점
나만의 도넛 만들기 체험, 1만1000원~1만5000원 도넛 생지 6개·초코펜3개 다양한 토핑 12종 지급
동물·물놀이 체험장도 갖춰 4계절 가족 힐링 테마 시설

케이랜드 도넛 체험파크에서 도넛만들기 체험.
“입에 사르르 녹는 나만의 도넛 만들어요.”

군위군 부계면 한티로 (제2 석굴암 앞)에 있는 수제 도넛 전문점 ‘케이랜드 도넛(대표 김경훈)’.

직접 현장에서 구워내 입에 사르르 녹는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이곳은 도넛 체험장 시설과 야외 가족 힐링테마파크 시설, 편의를 위해 카페와 식당을 운영하고 2층 테라스에서 바로 눈앞에 보이는 자연경관도 함께 만끽할 수 있다.

주말에는 어린이집, 가족, 연인 등 100여 명이 체험장을 찾고 있다.

현재 ‘케이랜드 도넛’은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교회, 회사 등으로 단체 급식, 간식, 선물용으로 납품하고 있다.

△야외 가족 힐링테마파크 시설.

김경훈 대표가 지난 2017년 직접 만들어 파는 수제 도넛 전문점 ‘케이랜드 도넛’으로 시작해 2019년 4월 (주)케이푸드로 법인을 설립해, 군위군 부계면 한티로 1914-6번지 청정 지역 팔공산 삼존석굴(제2 석굴암) 입구에 대지 약 2700㎡(800평)에 총 4개 동 1·2층 복층 구조로 각 동 400㎡(120평) 규모로의 건물을 신축했다.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하는 도넛체험파크는 150명을 동시 수용 및 체험이 가능한 공간으로, 우리 아이들이 체험하는 동안 아이들은 물론 부모, 보호자, 인솔자들의 편의를 위해 카페와 식당을 운영하고 2층 테라스에서 바로 눈앞에 보이는 자연경관도 함께 만끽할 수 있다.

인근의 제2 석굴암(삼존석굴), 동산계곡, 돌담 마을, 화본역, 삼국유사 테마파크(개관예정), 팔공산 등 관광지가 가까이 있고, 대구와 경북의 중심에 있어 하루 가족 나들이 코스로 자연과 함께하며 좋은 추억을 나눌 수 있는 곳이다.

실외에는 토끼, 병아리 등 동물과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동물 체험장과 시원한 물놀이 체험장(봄, 가을, 겨울은 계절 체험으로 변경)을 직영으로 운영하는 실속 있는 가족 힐링 테마 시설을 마련했다.
군위군 부계면 팔공산 자락 케이랜드 도넛체험파크에서 ‘나만의 도넛 만들기’.
△나만의 도넛만들기 체험장.

4개 동은 실내 매일 매일 주문량에 따라 직접 만드는 수제 도넛 생산 공장, 내방 고객들의 휴식을 위한 카페와 식당, 자체 생산한 도넛으로 직접 체험을 하는 도넛 체험장, 수제 초콜릿과 쿠키 체험장을 갖췄다.

‘나만의 도넛 만들기 체험’은 1만1000원∼1만5000원 체험비용으로 도넛 생지 6개·달콤한 초코펜 3개·다양한 도넛 토핑 12종이 지급된다.

체험순서로는 인원 점검 후 자리배치∼도넛 생지·초코펜·토핑 수령∼나만의 도넛 만들기∼도넛 건조 및 포장 순이다.

체험운영 시간은 시간대별 50분이며, 평일은 오전 11시∼오후 3시, 주말/공휴일에는 오전 11시∼오후 5시까지이다.

도넛 체험은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최고의 학습 효과가 있다.
나만의 도넛만들기 체험.
직접 현장 방문 체험뿐만 아니라 최근 영유아 카시트 의무화로 인해 현장 방문이 어려운 단체를 위해 원하시는 장소로 직접 찾아가는 방문 체험 학습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방문 체험 학습 프로그램은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회사, 단체 등 다양하게 운영된다.

지난 주말 이곳을 찾은 체험객들은 “도넛이 입에 사르르 녹는 것 같이 너무 맛있다”거나 “주말에 팔공산 자락 군위군 부계면으로 드라이브도 가고, 아이들 나만의 도넛 만들기 체험도 하고, 덤으로 도넛도 챙겨오는 즐거운 하루”라고 호평했다. 문의 및 예약 신청은 010-2271-9999로 하면 된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