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까지 신청 접수

포항문화재단은 ‘2019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의 시민참여 프로젝트로 대시민 프로그램 공모 ‘도시를 열망하라 너 뭐하고 싶니?’와 시민 통합예술교육 프로그램 ‘예술강사의 아뜰리에’를 오는 2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2019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을 통해 시민 아이디어를 반영하는 통로 역할을 하게 될 이번 대시민 프로그램 공모는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와 포항의 정체성을 담은 프로그램을 선정할 예정이며, 최종 선정된 시민에게 아이디어를 실현시킬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특히, 기존에 없던 새로운 통합예술교육 프로그램을 모집하는 ‘예술강사의 아뜰리에’는 지역 문화예술교육의 다양화와 성장을 도모하고, 평소 예술교육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예술강사들에게 기존에 없던 특별한 예술 교육을 실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 예술가 및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스틸아트페스티벌 주제에 부합하는 주말 체험 프로그램과 예술 프리마켓도 마찬가지로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각 분야별로 신청을 원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공모 내용 및 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포항문화재단 축제운영팀(054-289-7858)으로 문의 하면 되며, 담당자 이메일(di-20219@phcf.or.kr)로 문의 및 접수가 가능하다.

포항문화재단은 이번 ‘2019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이 ‘스틸아트’ 작품 전시 위주의 축제에서 더 나아가 시민들에게 다양하고 새로운 예술을 향유하고, 지역민들이 ‘스틸’을 매개로 소통하는 시민참여형 예술 축제를 만들기 위해 기획 단계부터 더욱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2019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은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으로 시민 참여를 확대해 시민주도형 축제를 만들고자 한다”며, “지역에 있는 다양한 세대의 예술가들의 열정적인 도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2019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은 9월 7일부터 9월 28일까지 22일간 영일대해수욕장 일원과 동빈내항 인근의 구 수협창고 등 포항의 여러 문화 공간에서 다양한 전시와 새로운 프로그램 시도를 통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예술 축제의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