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부계초등학교, 학부모와 함께 고추장 만들기·책 읽어주기 체험
군위군 부계초등학교, 학부모와 함께 고추장 만들기·책 읽어주기 체험
  • 이만식 기자
  • 승인 2019년 07월 17일 13시 53분
  • 지면게재일 2019년 07월 17일 수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군위군 부계초등학교가 전교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전통 음식 고추장 만들기 활동’ 등의 진로 탐색 시간을 갖고 있다.
군위군 부계초등학교(교장 이서현)는 16일 전교생 및 학부모(병설 유치원 포함)를 대상으로 ‘전통 음식(고추장) 만들기 활동’ 등 진로 탐색의 시간을 마련했다.

먼저 학생들은 고추장에 들어가는 쌀 조청, 식혜, 메줏가루, 고춧가루, 소금 등 여러 재료의 소개와 효능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강사의 설명을 들으며 순서에 따라 고추장을 만들었다.

만든 고추장을 통에 담을 때는 학부모와 학생이 2인 1조로 팀을 만들어 고추장을 완성했다.

또한, 이후 시간에는 학부모에게 필요한 맞춤형 독서활동 지원을 통해 생활독서문화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책 읽어주기 연수’를 시행했다.

한 학생은 “친구들과 즐겁게 고추장을 직접 만들어서 너무 기뻤어요, 내가 만든 고추장으로 떡볶이를 만들어 먹을 거예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참여한 학부모들도 “아이들과 함께 만든 고추장 만들기 너무 즐거웠고, 우리나라 전통 음식을 아이들에게 가르쳐 줄 수 있는 시간이어서 더욱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했다.

이서현 교장은 “우리나라 전통 음식을 학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 만들어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다”면서 “이를 통해 학생들이 전통 음식이 얼마나 귀하고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했다.

이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