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일부터 다음 달 25일까지 구미시 옥성자연휴양림 내 야외 물놀이장이 무료로 개장 운영한다
오는 20일부터 다음 달 25일까지 구미시 옥성자연휴양림 내 야외 물놀이장이 개장해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운영한다.

물놀이장은 휴양림 내 제2야영장 맞은편 사방댐을 활용한 곳으로 상단(13m×12m×0.8m) 및 하단(13m×14m×0.6m)으로 나누어져 있고 올 해에는 하단에 유아전용 풀(8m×8m×0.6m)을 대여해 운영한다.

또한 극성수기인 27일부터 8월 10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휴양림을 찾는 이용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숲에서의 힐링’ 토요문화행사로 마술을 통한 웃음과 소통, ‘구미어르신’예술단 공연, 어린이 영화상영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한석 산림과장은 “물놀이장은 다수의 어린이가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철저한 수질 및 시설물 관리와 함께 안전요원을 배치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옥성자연휴양림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휴양림은 물놀이장 개장을 앞두고 이용객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물놀이장 바닥 보수, 주변 데크정비, 청소 및 샤워장·화장실 등 시설물 보수·점검 등을 마쳤으며 직원 및 안전요원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 개장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