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오후 2시 시청 대잠홀

190718 포항시, 2020학년도 수시모집 대비 전략 특강 개최(포스터)
포항시는 오는 28일 오후 2시 포항시청 문화동 대잠홀에서 대학입시로 고민하고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도움을 주고자 ‘2020학년도 수시모집 대비 전략 특강’을 개최한다.

이날 특강에는 30년 동안 대학입시 자료개발과 상담을 전문으로 하고 계신 대성학력평가연구소 이영덕 소장을 초빙해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수시모집 대비 전략특강은 △수험생들의 여름방학 학습 및 입시전략 △2020학년도 수시 단계별 지원 전략 △6월 모의평가 분석과 2019수능 전망 △2020학년도 대학별 수시요강 △전형별(논술, 교과, 종합) 대비 방법 △질의응답 등 수험생들과 부모님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자리로 마련된다.

특히, 학생부 종합전형은 단기간 전략이 아니기에 이번 특강은 입시를 앞둔 수험생뿐 아니라 고등학교 저학년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정보가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방법은 포항시진로진학지원사업 홈페이지(www.phjinro.co.kr)에서 사전접수(선착순) 받고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 자료집 배부 및 사전질의를 통해 개별적으로 궁금한 부분을 질문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포항시는 급변하는 교육제도에 불안한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수도권과의 정보격차 해소 및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제공을 위해 노력 중이다”며, “3월 진행했던 대학입시설명회에 이어 수시모집 대비 전략특강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