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대 학생들, 구미 선주중학교서 KIT 자유학기제 운영
금오공대 학생들, 구미 선주중학교서 KIT 자유학기제 운영
  • 박용기 기자
  • 승인 2019년 07월 19일 09시 27분
  • 지면게재일 2019년 07월 19일 금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T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에 참여한 금오공대 학생들과 선주중학교 학생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금오공대
금오공대 재학생 36명은 지난 17일 구미시 봉곡동 선주중학교를 방문해 1학년 214명의 1일 멘토로 다양한 전공 체험을 하는 KIT 자유학기제를 운영했다.

2019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으로 진행되는 KIT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 제고와 자유학기제 활성화를 위한 것이다.

이날 금오공대 전자공학부, 기계공학과, 기계시스템공학과 학생들은 ‘LED 반딧불이 제작’을 통해 중학생들에게 전자기 유도 현상과 물리의 기초법칙을 설명하고, 전자공학부 및 화학소재융합공학부 학생들은 ‘내가 꾸미는 간이검진기’ 활동을 통해 실생활에서 일어나고 있는 정전기에 대해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 밖에도 신재생 에너지 원리 확인을 위한 미니태양광 발전기 제작 등으로 중학생들 눈높이에 맞는 자기 주도적 창의 활동을 지원했다.

김태형 금오공대 입학 관리본부장은 “입시 위주의 지식 경쟁 교육에서 벗어나 대학생들과 함께하는 참여형 수업으로 학생들의 학습 흥미도와 행복지수가 높아지기를 바란다”며 “대학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키우고 창의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금오공대는 오는 8월 봉화군 청량중학교를 방문해 청소년들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다양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용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박용기 기자
박용기 기자 ygpark@kyongbuk.com

김천,구미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