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판단회의 개최…부서별 대응태세 점검

19일 오전 영덕군이 재난상황실에서 제5호 태풍 ‘다나스’북상에 따른 재난대비 상황판단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영덕군
19일 오전 영덕군이 재난상황실에서 제5호 태풍 ‘다나스’북상에 따른 재난대비 상황판단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영덕군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제5호 태풍 ‘다나스’가 북상함에 따라 19일 오전 정규식 부군수 주재로 상황판단 회의를 개최하고 부서별 대응태세를 점검하고 비상체제에 돌입했다.

영덕군청 재난상황실에서 열린 상황판단회의에는 앞서 개최한 경북도와 영상회의 시 논의된 내용에 대한 전달과 실·과·소별 재난대비 사전 조치사항을 점검했다.

특히 현재 추진 중인 태풍 ‘콩레이’ 수해복구사업 현장에 대한 철저한 관리와 점검, 피해발생 시 신속한 응급복구를 위한 유관기관과의 비상연락체계도 점검했다.

또한 둔치주차장, 해수욕장, 하천, 유원지 등에 대한 순찰을 강화하고 저지대지역의 침수 발생 시 즉시 양수기 등을 투입하여 피해확대를 막고 행정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가용 자원을 점검하고 투입할 수 있도록 했다.

정규식 부군수는 “집중호우시 불필요한 외출을 자제하고 농경지 및 하천변 출입통제 당부 등 무엇보다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민홍보에 철저를 기하고, 태풍 피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최길동 기자
최길동 기자 kdchoi@kyongbuk.com

영덕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