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27~29일 한의마을 일원서 개최

제17회 영천한약축제 추진위원회가 발족했다.
영천시는 지난 19일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제17회 영천한약축제 추진위원회’를 발족하고 본격적인 한약축제 준비에 돌입했다.

이날 서종만 영천한방산업발전협의회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축제 개요와 개선사항, 내실있는 운영방안 및 축제 기획방향과 발전방안 등을 논의하며 성공적인 축제를 다짐했다.

또 올해 한약축제 슬로건은 ‘행복한 가을 힐링, 영천 한약에 빠져보다!’라는 주제로 오는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영천한의마을 일원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추진위원들은 올해는 건강과 힐링을 테마로 한 체험행사를 다채롭게 준비할 예정이며 축제 이튿날인 28일에는 KBS 전국노래자랑을 유치해 시민 화합을 도모하는 한편 주요 관광지를 연계한 체류형 힐링투어로 관광객을 유치할 예정이다.

이남융 한방산업담당은 “영천은 전국 한약재 최대 유통도시이고 한방진흥특구로서 한방을 널리 알리는 데 앞장서왔다”며 “영천한약축제는 올해 17회째로 그 간의 전통성을 인정받으며 영천을 대표하는 축제로 평가받고 있다면서 전국의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18회 영천과일축제도 한의마을에서 같은 기간 함께 열려 영천의 우수 과일 및 농·특산물을 집중 홍보한다.

권오석 기자
권오석 기자 osk@kyongbuk.com

영천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