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청이 ‘제30회 나폴리 하계 유니버시아드대회’에서 태권도 2관왕을 달성한 황예빈(19·여·조선대학교) 선수를 초청해 표창장을 수여했다. 달서구청 제공

이탈리아에서 열린 ‘제30회 나폴리 하계 유니버시아드대회’에서 태권도 2관왕을 달성한 황예빈(19·여·조선대학교) 선수가 대구 달서구청으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

달서구청은 국위를 선양하고 지역 젊은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준 데 대한 공로를 인정해 황 선수에게 표창장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대구가 고향인 황 선수는 6살 때부터 태권도를 시작했다. 성명초등학교와 경혜여중을 졸업하고, 구미로 이동해 금오여고를 다니면서 활발한 선수생활을 이어나갔다.

올해 조선대 태권도학과에 들어가 1학년에 재학 중인 황 선수는 지난 9일 이탈리아 나폴리에서 열린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 태권도 품새 종목에서 윤지혜(22·여·한국체대), 정승연(20·여·용인대) 선수와 함께 단체전 결선을 치렀고, 평균 7.240점으로 대만(6.930점)을 제치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또 오창현(22·용인대)과 짝을 맞춰 남녀혼성 페어전에 참가해 첫 번째 품새 십진에서 7.480점, 자유 품새에서 7.800점으로 평균 7.630점을 기록, 대만을 꺾고 1위에 올랐다.

이태훈 청장은 “달서구 주민인 황 선수가 열심히 노력해 금메달 2관왕이라는 목표를 이뤄 자랑스럽다”면서 “앞으로도 멋진 스포츠정신으로 이 시대 청년들에게 본보기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한국은 지난 7월 3일부터 14일까지 이탈리아 나폴리에서 진행된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에서 금메달 4개와 동메달 1개를 획득했다.
 

전재용 기자
전재용 기자 jjy8820@kyongbuk.com

경찰서, 군부대, 교통, 환경, 노동 및 시민단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