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영 방송사 VTV2, '여행의 발견' TV프로그램 촬영
전통 혼례식 재현…상주상무 박항서 전 감독 인연도 소개

상주보 수상레저센터에서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베트남 국영방송사 제작진들
베트남 국영 방송사인 VTV2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상주에서 ‘여행의 발견’이라는 TV 프로그램을 촬영해 눈길을 모았다.

여행의 발견이란 프로그램은 베트남에서 가장 유명한 연예인 4명(배우 1, 가수 1, MC 2)이 출연하는 베트남 판 1박 2일 형식의 예능 프로그램이다.

이번 촬영은 경상북도가 베트남에 경북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알리기 위해 취재팀을 초청했고, 상주시는 관광객 유치와 농특산물 수출을 위해 주요 관광지와 농특산물, 먹거리 등 다양한 내용을 카메라에 담도록 지원했다.

상주시는 먼저 상주박물관에서 많은 베트남 다문화 가족 하객이 함께한 가운데 대례복을 곱게 차려입은 한국과 베트남인 부부가 결혼하는 한국 전통 혼례식을 재현했다.

사물놀이패와 베트남 연예인들의 축하 공연 속에 재현된 이 전통 혼례식은 한국 문화를 알리면서 다문화 가족도 소개해 양국의 화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모서면 포도농장에서는 잘 익은 샤인머스켓을 제작진들에게 선보였는데 알이 꽉 차고 맛좋은 샤인머스켓을 소개함으로써 향후 수출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촬영의 하이라이트는 상주 상무 프로축구단의 홈경기였다.

이는 지난 2012년부터 2015년까지 상주 상무 프로축구단 감독을 역임한 박항서 전 감독과의 인연을 베트남에 알리기 위한 상주시의 전략이기도 했다.

특히 황천모 시장은 경기 전 VTV2 사장과 연예인 등 제작진과 간담회를 가진 후 기념품과 사인볼을 제공하며 제작진을 격려했다.

이외에 제작진은 회상나루 관광지와 상주 국제승마장, 국립 낙동강생물자원관, 상주보 수상레저센터, 명실상감한우 홍보테마타운에서도 체험거리와 먹거리를 소개하는 촬영을 했다.

한편 이번에 상주, 안동, 봉화, 경주 등에서 촬영한 경북 지역 프로그램은 8월 말부터 베트남에서 모두 8회에 걸쳐 오후 9시 30분에 방영되고 유튜브와 페이스북에서도 동시에 방영될 예정이다.

김성대 기자
김성대 기자 sdkim@kyongbuk.com

상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