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우수의정대상을 받은 경북도의원들이 장경식 의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북도의회는 25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제7회 우수의정 대상 시상식에 모두 9명의 의원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상의원은 김대일(안동·자유한국당), 김상조(구미·자유한국당), 홍정근(경산·자유한국당), 이선희(비례·자유한국당), 박판수(김천·자유한국당), 박창석(군위·자유한국당), 박승직(경주·자유한국당), 정세현(구미·더불어민주당), 이재도(포항·더불어민주당) 의원이다.

이들은 모두 초선임에도 제11대 개원 후 1년간 단 한차례의 본회의 및 상임위원회 회의에 결석함이 없이 성실한 의정활동을 펼친 것으로 알려졌다.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회 의원 중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의정활동 우수의원에게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것으로 2014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제7회를 맞았다.

이번 수상자는 지난해 지방선거에 당선된 후 1년간의 객관적인 의정활동의 평가에 따라 선정했다. 의원들의 가장 기본이 되는 본회의 및 상임위 회의 참석 횟수, 그간 대표발의한 의안 건수, 도민과의 직접적인 접촉을 위해 도단위 주요행사 참석 등을 수치화 해 평가하여 수상자를 선정했다.

양승복 기자
양승복 기자 yang@kyongbuk.co.kr

경북도청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