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진특별법 조기 제정 앞장서 달라"…조 의장 "특위 구성해 심의해야"

포항 11·15 촉발지진 범시민대책위원회(공동위원장 이대공·김재동·허상호·공원식) 공동위원장은 30일 국회 더불어민주당 조정식 정책위원회 의장을 면담한 자리에서 포항지진특별법 조기제정을 촉구했다.
포항 11·15 촉발지진 범시민대책위원회(공동위원장 이대공·김재동·허상호·공원식) 공동위원장은 30일 국회 더불어민주당 조정식 정책위원회 의장을 면담하고 포항지진특별법 조기제정을 촉구했다.

이 자리에는 민주당 포항지진특위 홍의락 위원장, 허대만 민주당 경북도당위원장, 임종백 흥해피해지역 주민대표도 자리를 함께했다.

이날 면담에서 조정식 의장은 “상임위원회에서 각 부처 공무원을 불러 포항지진특별법을 심의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한 만큼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특별법을 심의하는 것이 가장 실효성 있는 방안이자 민주당의 확고한 입장”이라며 “포항 범대위를 비롯 포항시민은 일이 제대로 될 수 있도록 여론을 만들어 달라”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홍의락 의원은 “포항시 역시 무조건 정부에 모든 것을 해달라고 해서는 안 된다”며 “포항시 몇 %, 경북도 % 부담할테니 나머지는 정부가 책임져 달라는 식으로 그릇을 만들어 와야 한다”고 말했다.

공원식 공동위원장은 “포항지진특별법이 정기국회 내 꼭 제정될 수 있도록 민주당이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