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호이유소년축구클럽 '2019 동아시아 유소년축구대회' 성료
칠곡호이유소년축구클럽 '2019 동아시아 유소년축구대회' 성료
  • 박태정 기자
  • 승인 2019년 08월 01일 07시 17분
  • 지면게재일 2019년 08월 01일 목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중·일 8개팀 참가…부산 BEX FC 우승·칠곡호이유소년클럽 준우승
지난 29일 칠곡군 호이유소년 fc(노란색 상의)와 중국 웨이팡 fc(붉은색 상의)가 경기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29일 칠곡군 호이유소년 fc(노란색 상의)와 중국 웨이팡 fc(붉은색 상의)가 경기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19 동아시아 유소년축구대회가 칠곡호이유소년축구클럽 주관으로 약목 덕산체육구장에서 지난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한·중·일 8개팀 선수 및 학부모 4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한국 4팀, 일본 3팀, 중국 1팀 유소년들은 서로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선보이며 선의의 경쟁을 펼쳤으며, 우승에는 부산 BEX FC가 이름을 올리고 준우승에는 칠곡호이유소년클럽이 차지했다.

또 경기일정 외에 물놀이와 K리그 관람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동아시아 축구 꿈나무들이 국경을 넘어 서로 화합하는 축제의 장이 됐다.

이경섭 칠곡호이유소년축구클럽 단장은 “최근 들어 한·중·일 관계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 스포츠를 통해 상호 교류하고 협력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동아시아 유소년 축구대회를 통해 3국의 우호를 다지고 동북아 축구 실력을 향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이번 대회에 참가한 유소년들은 아시아 축구를 짊어지고 나갈 미래의 보물” 이라며 “앞으로도 이런 대회가 많이 열려 아시아 축구가 세계 축구의 중심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태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박태정 기자
박태정 기자 ahtyn@kyongbuk.com

칠곡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