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1일 연일근린공원에서 연일지역 문화의 전당이 될 연일공공도서관 기공식을 가졌다.
포항시는 1일 연일근린공원에서 연일지역 문화의 전당이 될 연일공공도서관 기공식을 가졌다.

이번에 건립되는 연일공공도서관은 도서관 정책과 시민 서비스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도서관이자 가족친화적인 시민 문화복합공간으로 조성된다.

건립규모는 연일근린공원 550㎡부지에 총사업비 38억원(국비 14억, 도비 5억, 시비 19억)을 투입해 지상 2층, 연면적 1,100㎡ 건물로 조성되며, 2020년 6월 준공될 예정이다.

1층은 어린이자료실, 유아자료실, 디지털북카페로, 2층은 일반자료실, 정기간행물실, 독서동아리실, 청소년 놀이공간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교육문화 증진 등 사회문화 발전에 이바지할 연일공공도서관의 본격적인 공사에 앞서 지역주민들과 함께 기공식을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연일공공도서관은 독서, 교육, 문화의 허브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공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박명재 국회의원, 방진길 포항시의회 자치행정위원장, 박용선 경상북도의회 운영위원장을 비롯해 포항시의회 의원, 도서관 및 독서관련 단체 회원,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