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 수박재배농가 현장 합동 순회 교육을 하고 있는 모습
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 수박재배농가 현장 합동 순회 교육을 하고 있는 모습

영양군농업기술센터는 수박 수확 시기를 맞아 6일 수박 재배 포장에서 현장 합동순회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전국수박생산자협의회 영양지회, 종묘사, 선진농가로 현장순회교육팀을 구성해 수박 재배 초보농업인과 병해충 다발생 지역 등 문제화된 농가 필지를 중점적으로 합동 컨설팅을 실시해 교육 효과를 높였다.

영양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금까지 수박 재배농가들이 집합 이론교육을 통해 재배기술을 습득했음에도 수확 시기에 여러 가지 문제점이 발생함에 따라, 이번에는 수박 재배 포장에서 수박농사 컨설팅을 통해 문제점을 바로 진단해 내년도 수박농사에 밑거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센터에서는 현장에서 발생되는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건의사항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반영해 농가의 어려움을 해결하는데도 노력하고 있다.

임숙자 영양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앞으로 농업기술센터는 합동 현장 컨설팅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