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재활용업체 직원, 벌금 물고 해고당해…'재수거' 영상까지 공개돼 망신

스페인 남부에서 냉장고를 무단 투기하는 재활용업체 직원의 모습을 담은 영상. [유튜브 영상 갈무리]

스페인에서 재활용업체 직원이 못 쓰는 냉장고를 비탈에 무단 투기했다가 혼쭐이 났다.

7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 등에 따르면 최근 스페인에서 한 남성이 냉장고를 도로 옆 경사면에 무단 투기하는 영상이 경찰(과르디아 시빌)에 포착됐다.

영상 속 남성은 “리사이클(재활용), 자, 몇번이나 굴러가는지 어디 한번 볼까”라고 동료에게 농담하며 비탈길 아래로 냉장고를 밀어버렸다.

영상을 접한 스페인 경찰은 ‘환경 범죄’ 수사에 착수해 투기범의 신원을 밝혀냈다.

영상 속 남성은 남부 알메리아의 한 가전 재활용업체에서 일하는 24세 직원으로 밝혀졌다.

경찰은 냉장고 투기범에게 벌금 4만5천유로(약 6천100만원)를 부과하고 재수거 명령을 내렸다.

단, 재수거는 차량이나 장비 없이 맨손으로 하도록 했다.

경찰은 투기범 등 2명이 냉장고를 끌고 힘겹게 비탈을 올라오는 모습을 촬영해 일반에 공개했다.
 

스페인 국가경찰이 공개한 폐가전 무단 투기범의 재수거 모습 [유튜브 영상 갈무리]

투기범은 회사에서도 해고당했다.

경찰 수사에서 재활용업체의 업무상 과실도 드러났다.

사업장에는 수거한 가전을 폐기하는 컨테이너도 없이, 세탁기 50대와 냉장고 20대가 방치돼 있었다.

이 업체도 최대 30만유로(약 4억1천만원)에 이르는 과징금 처분을 받을 처지다.

투기범은 자신의 행동을 반성하면서, 사건이 빨리 지나가기를 바란다는 심정을 토로했다.

그는 현지 인터넷 매체 ‘엘에스파뇰’에 “지금 가장 원하는 건 이 일에서 벗어나는 것”이라면서 “사람들이 마치 내가 살인자라도 되는 양 나에 대해 나쁜 이미지를 갖기를 원치 않는다”고 말했다.
 

연합
연합 kb@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