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계리 와이너리 '아이스와인'·고도리 와이너리 '화이트와인' 2종

영천시 오계리 와이너리와 고도리 와이너리가 최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국제와인품평회 베를린와인트로피에 입상해 수상자들이 영천시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최기문 영천시장, 조성현 오계리 와이너리 대표, 최봉학 고도리 와이너리 대표.

영천와인이 국제와인품평회에서 또다시 이름을 떨쳤다.

지난달 25일부터 28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국제와인품평회 ‘베를린와인트로피’의 하계 품평회에서 영천시의 오계리 와이너리(대표 조성현)와 고도리 와이너리(대표 최봉학)가 입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이번 품평회에서 오계리 와이너리는 2016년산 아이스와인으로 금상을, 고도리 와이너리는 청수 품종으로 만든 2017년산 화이트와인으로 은상을 각각 수상했다.

베를린와인트로피는 세계 5대 국제와인품평회 중의 하나로 세계 최대 규모의 품평회이며 매년 2회(2월, 7월)에 걸쳐 열린다. 이번 품평회에는 34개국 6327종의 와인이 출품했다.

영천와인은 지난해 베를린와인트로피에서 한국와인 최초로 We와이너리(대표 박진환)에서 레드와인 은상, 화이트와인 금상을 수상한 바가 있다.

와인 칼럼니스트 겸 베를린와인트로피 아시아 디렉터인 박찬준 대표는 “국산 와인의 품질이 세계 무대에서 점차 인정을 받고 있는 것은 와인생산자와 지방자치단체가 서로 협력해 피나는 노력을 해온 결실”이라며 “국산 와인의 보다 큰 발전을 위해서는 아시아 다른 나라의 우수한 와인생산자들과의 교류가 특히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권오석 기자
권오석 기자 osk@kyongbuk.com

영천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