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8일까지 선착순 접수

장산도서관 문학강좌 수강생 모집 포스터.
경산 장산도서관은 문학강좌 ‘나도 작가가 될 수 있다’ 제3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 강좌는 지난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나도 작가가 될 수 있다’ 제 2기에 이어 운영하는 문학 강좌로, 문학에 관심 있는 경산시민(성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나도 작가가 될 수 있다’ 제3기는 9월 4일부터 11월 27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동안 총 12회 운영되며 더욱더 풍성하고 구체적인 강의를 통해 글쓰기 초보라도 쉽게 수필을 이해하고,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즐거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강사가 직접 첨삭 지도를 하며 단순한 글쓰기 연습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글쓰기 전망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며 강좌는 수필의 개념·종류와 작가론 및 작품 감상, 수필 창작의 실제 등 수필 감상과 작법에 대한 강의로 구성돼 있다.

12주간의 짧은 기간이지만 강좌를 통해 시민 누구나 기본적 내용과 형식을 갖춘 글을 쓸 수 있고, 문학적 정서 함량과 창의적인 기량을 향상시켜 작가의 재능을 발굴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수강생 모집은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40명 선착순 모집하며, 신청방법은 장산도서관 방문접수 또는 경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경산시민(성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