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범석 작가의 '무장해협' 선보여…남·여 연기상 등 3관왕 차지

대경대 연극영화과가 작품 ‘무장해협’으로 ‘제14회 거창전국대학연극제’에서 대상(부총리겸 교육부 장관상)과 남·여 연기상을 수상했다.수상한 학생들이 기념포즈를 취하고 있다.대경대.
대경대(총장 이채영) 연극영화과가 작품 ‘무장해협(차범석 작)’으로 지난 9일 폐막한 ‘제14회 거창전국대학연극제’에서 대상(부총리겸 교육부 장관상)과 남·여 연기상을 수상해 3관왕을 차지했다.

거창대학생연극제는 국내 연극축제로는 권위 있는 대회로 해마다 수도권과 전국 연극영화과 관련 학과가 출전해 연극과 연기로 진검승부를 벌이는 대회다.

연극영화과 전공자들이 겨루는 권위 있는 전국 대학생연극경연대회는 뮤지컬 프로듀서 협회와 현대자동차가 후원하는 H-스타(연극/뮤지컬) ,거창연극제(연극), 밀양연극제가 유일하다.
대경대 연극영화과가 작품 ‘무장해협’으로 ‘제14회 거창전국대학연극제’에서 대상(부총리겸 교육부 장관상)과 남·여 연기상을 수상했다.대경대.
이번 대회 본선진출 대학은 작품성, 완성도, 호감도 등을 심사위원단이 평가해 18개 예선출전 대학 중 연세대, 계명문화대를 비롯해 6개 대학이 본선에 올라 지난 3일부터 8일까지 거창 수승대에서 일반 관객들을 대상으로 대학극의 실험적이고 참신함을 선보였다.

작품 무정해협은 차범석 작가의 마지막 작품으로 일제강점기에 현해탄을 건너 일본에서 거주하며 평생을 어렵게 살아간 한 노년을 그리고 있는 작품이다.

대경대 연극영화과는 이번 대상수상으로 2015년 대상과 남·여 연기상, 2017년 작품상과 연기상 등을 받아 거창대학생 연극경연대회에서만 대상 2회, 연기상은 총 10여 명이 수상해 출전 대학 중 최다 기록을 세우게 됐다.

대경대 김건표 교수(연극영화과 학과장)는 “대경대 연극영화과가 전국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것은 최소한 10여 편의 작품을 자발적으로 올릴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있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