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유사 군위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초등 1∼3학년 학생 25명과 함께 도서관에서 시원한 여름나기를 운영했다.
“시원한 도서관에서 역사 속의 과학, 그 비밀을 풀어요.”

삼국유사 군위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초등 1∼3학년 학생 25명과 함께 ‘도서관에서 시원한 여름나기’를 운영했다.

‘역사 속의 과학, 그 비밀을 풀다’라는 주제로 ‘신나는 도서관 마음을 열어요’, ‘역사 속의 과학을 만나다(빗면의 원리)’, ‘말 잘하는 과학자(발표하는 스피치 UP)’, ‘나도 미래의 과학자(과학을 꽃피우다)’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참여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어린이들이 우리나라 고인돌과 이집트의 피라미드를 비교 탐구해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을 하고 있다.
신나는 레크리에이션으로 친구들과 서로 마음을 열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 후에 우리나라 고인돌과 이집트의 피라미드를 비교 탐구해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을 했다.

특히, 역사 속 과학자에게 손편지를 써보는 활동을 통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어린이들이 책 읽기의 즐거움과 한글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소중한 시간도 가졌다.

박상선 담당은 “무더운 여름방학, 시원한 도서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알찬 방학을 보내길 바란다”고 했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