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 위천수변테마공원 오토캠핑장.
군위지역에는 여름 휴가철 ‘오토캠핑장’·‘물놀이장’, ‘막걸리·발효 빵 만들기’, ‘나만의 도넛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에 관광객들이 북적이고 있다.

△군위 위천수변테마공원 오토캠핑장.

여름철을 맞아 운영 중인 ‘오토캠핑장’과 ‘물놀이장’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에어풀장과 에어슬라이더를 이용해 약 30∼4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미니 물놀이장이지만 경치가 좋은 언덕에 자리 잡고 있어 시원한 바람과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이곳에는 캠핑장 38면과 다양한 휴식 공간을 갖추어 공원으로 손색이 없다.

특히, 캠핑장은 최신식 시설을 갖추어 이용객이 불편하지 않도록 샤워실, 조리실, 화장실, 야외조리실, 매점 등이 완비돼 있다.

부대시설로는 미니 분수, 동물 먹이 주기체험, 트램펄린, 캐릭터 자동차, 유럽식 미니 골프체험을 등이 있다.

군위군 부계면 팔공산 자락 한밤마을 전통주 및 발효빵 체험장‘예주가’에서 매주 토요일 ‘군위 농촌체험 농뚜레일’ 신청자 40여 명이 체험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밤마을 전통주 및 발효빵 체험장 ‘예주가’

군위군 부계면 한밤마을 내에 있는 (주)예주는 생산과 제조, 가공, 조리 및 유통까지 전 과정 운영해 우리 농산물의 6차 산업화를 추구하는 농업법인회사로, 최고의 제품으로 한국 전통주의 맥(脈)을 잇고 있다.

부계면 지역특산물인 돼지감자를 이용한 발효주 ‘생뚱딴지 생막걸리’· ‘생뚱 동동주’, 쌀 100% 막걸리인 ‘행복한밤 막걸리’, 팔공산에서 나는 약초(야관문)로 빚은 ‘여여주(약용주)’, 국내 최초 삼지구엽초로 빚은 ‘군위 이강주(증류주)’ 등을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예주가는 체험농장 및 팜 Cafe, ‘막걸리·발효 빵 만들기’ 체험 발효학교도 함께 운영한다.

특히, 매주 토요일에는 ‘군위 농촌체험 농뚜레일’ 신청자 40여 명이 체험 방문을 할 정도로 명성을 크게 얻고 있다.

군위군 부계면 팔공산 자락(제2 석굴암 건너편)에 위치한 ‘케이랜드 도넛’에서 나만의 도넷체험을 하고 있다.
△나만의 도넛만들기 체험장.

군위군 부계면 팔공산 자락(제2 석굴암 건너편)에 위치한 ‘케이랜드 도넛’에는 어린이, 유치원생, 초등학교, 가족 나들이 관광객들이 ‘나만의 도넛 만들기’ 재미에 푹 빠졌다.

이곳에는 4개 동 실내 매일 매일 주문량에 따라 직접 만드는 수제 도넛 생산 공장, 내방 고객들의 휴식을 위한 카페와 식당, 자체 생산한 도넛으로 직접 체험을 하는 도넛 체험장, 수제 초콜릿과 쿠키 체험장을 갖췄다.

‘나만의 도넛 만들기 체험’은 1만1000원∼1만5000원 체험비용으로 도넛 생지 6개·달콤한 초코펜 3개·다양한 도넛 토핑 12종이 지급된다.

체험운영 시간은 시간대별 50분이며, 평일은 오전 11시∼오후 3시, 주말·공휴일에는 오전 11시∼오후 5시까지이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