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임종식 교육감이 (사)경상북도숲해설가협회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교육청 임종식 교육감이 (사)경상북도숲해설가협회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교육청은 16일 경북교육청 회의실에서 (사)경상북도숲해설가협회와 자유학기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 체험활동과 인성교육지원을 통해 꿈을 찾고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주고 자유학기활동 활성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사)경상북도숲해설가협회는 방과 후 숲학교, 자유학기제, 예술활동영역의 현장체험활동이 가능한 환경조성과 프로그램 개발 등 서비스 기반 조성과 도내 중학교 간 연계지원에 협력한다.

또 경북교육청과 (사)경상북도숲해설가협회는 학교단위 자유학기활동과 인성교육 프로그램 참여와 확산을 지원하고 상호교류에 적극 협조해 (사)경상북도숲해설가협회에서 운영하는 방과 후 숲학교, 자유학기활동, 예술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창의력과 인성함양에 도움을 주고, 숲명상을 통해 스스로 알아가고 친구와 가족 등 타인에 대한 배려와 이해 등 긍정의 에너지를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