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오후5시 안동교회 100주년 기념관

권택기 전 의원 에세이 ‘같이 가시더’
안동 출신의 권택기 전 국회의원은 오는 24일 오후 5시 안동교회 100주년 기념관에서 자신의 정치 소신을 담아 역은 에세이 ‘같이 가시더’의 출판기념회를 연다.

이번 출판기념회에는 권정달 안동권씨 대종회 총재, 이재오 자유한국당 상임고문, 김용태 전 자유한국당 사무총장, 권숙동 안동권씨 화수회장, 김화동 안동고 총동창회 수석부회장을 비롯한 각계인사와 축하객이 참석할 예정이다.

권 전 의원은 책을 통해 ‘공정하고 상생하는 경제’, ‘차별이 적은 사회’, ‘소통하여 참여하는 정치’의 새 모델을 제시한다.

에세이 ‘같이 가시더’는 권 전 의원이 국회의원과 특임차관 등을 지내며 얻은 다양한 정치경험과 행정지식을 바탕으로 앞으로 미래 대한민국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그에 따른 해결과제를 소개하고 있다.

책은 발간사와 프롤로그를 포함해 고향에 내려와 대학 강단에서 강의한 내용을 정리한 글 40여 편으로 채워져 있다. 보수 혁신을 위한 시대적 소명과 더불어 공정한 사회를 위한 자신만의 정치적 신념 등이 담겨 있다.

권 전 의원은 “국회의원으로 활동한 경험 속에서 뼈저리게 느꼈던 소통 정치의 중요성을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었다”며 “이 책이 현재 우리의 현실을 진단하고, 미래를 가늠할 수 있는 하나의 시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종명 기자
오종명 기자 ojm2171@kyongbuk.com

안동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