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빛소금·학성동물병원·학성동물매개치료센터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

봉화펫고등학교 학생들과 손보경 사단법인 꿈빛소금 교육팀장 등 관계자들이 특강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봉화 한국펫고등학교가 성장하는 반려동물 산업에 발맞춰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반려동물관련 유명 인사들의 초청특강을 진행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21일에는 사단법인 꿈빛소금, 학성동물병원, 학성동물매개치료센터와 본교 까페 솔에서 경북교육청 후원으로 산학협력 협약식까지 진행했다.

마음의 상처를 가진 청소년들에게 반려동물을 통해 생활에 활력을 주고 희망과 자신감을 심어주는 치료요법을 전국 최초로 시도한 동물매개치료 사단법인 꿈빛소금 대표 성기창 박사와 손보경 교육팀장은 협약식 후 ‘동물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이란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한국펫고등학교 반려동물과 학생들은 반려동물을 통한 다양한 직업군의 소개를 통해서 자신들의 미래 진로와 직업 선택에 관해서 확실한 자신감을 가지게 됐으며, 반려동물과 사람이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 주인공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김동상 교감은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한국펫고등학교는 사단법인 꿈빛소금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펫산업 관련 전국 최고의 전문인을 양성하는 길을 만들고자 한다”며 한국펫고등학교로의 대전환은 성공적으로 평가했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