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경북지원과 업무협약 체결

농관원 경북지부 최호종(좌)지원장과 경북교육청 김준호(우) 교육정책국장이 엽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교육청은 23일 대구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경북지원(지원장 최호종)에서 김준호 경북교육청 교육국장과 양재영 체육건강과장 등 4명, 농관원 최호종 지원장과 박윤권 유통관리과장 등 6명 총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한 식재료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교급식 농축산물의 신뢰성 확보와 안전관리 업무 상호협력을 통해 안전하고 우수한 농축산물을 미래세대의 주역인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올바른 식습관 정착을 위해 마련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안전한 식재료 공급을 위한 분야별 효율적 사전관리, 학교급식 식재료 부정유통 근절을 위한 합동 관리 체계 구축과 미래 주역인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기회 제공 등을 협력키로 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경북지원(이하 농관원)은 학교급식 공급현장 식재료 합동 검수, 원산지 검정과 학교급식 관계자에게 원산지 표시와 식별 정보 교육을 지원과 학교에 납품되기 전 주요 공급업체에 대한 원산지 표시 지도단속과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경북교육청은 농관원과 급식 관계자 간 인적·물적 자원 상호 교류를 지원하고 학교급식 쇠고기 DNA동일성과 쌀 품종 검사, 믿고 먹는 학교밥상 협력체 구성에 협조한다.

양 기관은 각 분야 전문성을 기반으로 인적‘물적 자원 공유를 통해 학교 급식 식재료에 대한 신뢰성 확보와 안정적 공급망 확충으로 식재료 안전관리 사각 지대를 해소하는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