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7기 음식디미방 푸드스쿨 교육생들이 수료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 17기 음식디미방 푸드스쿨 교육생들이 수료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양군은 24일 석보면 두들마을 장계향문화체험교육원에서 서울·인천·목포·광주·대구 등 전국에서 음식디미방 푸드스쿨 수료생들과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음식디미방 문화관광 상품화 가치창출을 위한 ‘제 17기 음식디미방 푸드스쿨 수료식과 시식평가회’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음식디미방 기능장 10명이 배출되었고, 전문강사 5명과 전국 11개 지점 16개 과정에서 진행된 푸드스쿨 교육생 등 총 50여 명이 참석해서 음식디미방의 새로운 전도사 역할을 자임하는 자리가 됐다.

현재 가을학기 개강을 앞두고 있는 음식디미방 교육과정은 ‘음식디미방 푸드스쿨 과정’과 ‘음식디미방 주국방문과정’, ‘전문인 양성 과정’ 등으로 세분화돼 운영되고 있으며, 9월부터 전국의 홈플러스 문화센터 33개 지점, 42개 과정이 개설돼 운영할 예정이다.

영양군에서는 작년 4월 장계향문화체험교육원이 개원된 이래 본격적인 음식디미방 상품화와 전문화를 위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2015년도부터 전국 대중화를 위해 실시해 온 음식디미방 푸드스쿨 과정을 통해 전국에서 2600여 명의 교육생과 전문인 300여 명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음식디미방의 지속가능한 가치창출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