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와 필리핀 라살베닐대학교가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 라살베닐대학교 Robert L.Tang 총장. 대구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와 필리핀 라살베닐대학교(DLS-CSB, De La Salle-College of Saint Benilde)가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3일 대구사이버대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대구사이버대 이근용 총장과 라살베닐대 Robert L.Tang 총장, Mark Humphrey 대외협력처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협약을 통해 양 대학은 △공동 교육, 연구 및 기타 학술 활동 추진 △공동 연수 프로그램 개발 추진 △공동세미나 및 교육관련 협의 추진 △양 기관의 홍보활동 지원 △기타 양 기관의 교류에 필요한 사항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라살베닐대학은 호텔경영학과와 디자인학과가 필리핀 내에서 최고의 명성을 얻을 만큼 유명한 학교이며, 특히 라살대학교와 같이 1년 3학기 제도를 운영하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대구사이버대 이근용 총장은 “기독교와 가톨릭 기반 장애인을 위하는 설립이념을 가진 두 대학이 만났다는 것에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진행될 프로그램 공동 운영을 통해 두 대학이 상생 발전해 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