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3일 오후3시 홍보관서 설명회 개최

월성원자력본부 전경.
월성원자력본부는 다음달 24일까지 ‘2020년도 사업자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업자지원사업’은 ‘발전소 주변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교육장학지원 △지역경제협력 △주변환경개선 △지역복지 △지역문화진흥 등의 분야에서 주민 단체, 지자체, 기관의 아이디어를 공개 모집해 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진행한다.

2020년도 공모 사업비는 총 30억 6000만원이며, 금년부터는 주변지역 및 주변외 지역 지원 행사 또한 공모로 진행된다.

월성본부는 보다 많은 지역 단체가 이번 공모에 참여 할 수 있도록 다음달 3일 오후 3시 월성원자력본부 홍보관에서 사업자 지원사업 공모설명회를 시행한다.

이 자리에서 사업 공모 개요, 공모 신청 방법, 사업신청서 작성방법, 심사 및 선정기준 등 제반사항을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 공모 관련 세부사항과 신청 서류 양식은 월성원자력본부 홈페이지(www.khnp.co.kr/wolsong/main.office)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사항은 전화(054-779-2072)로 문의하면 된다.

노기경 본부장은“사업자지원사업은 월성원자력본부의 대표적인 지역상생사업으로 지역 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공정한 공모 과정을 통한 사업 발굴로 주민 다수가 체감하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