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권 폭정에 맞서고 무너지는 대한민국 지키겠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오른쪽)와 나경원 원내대표가 28일 오전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중소기업인력개발원에서 열린 2019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연합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오른쪽)와 나경원 원내대표가 28일 오전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중소기업인력개발원에서 열린 2019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연합

자유한국당은 28일 “더 가열차게 문재인 정권의 폭정에 맞서고 무너지는 대한민국을 지켜내겠다”며 내년 총선 승리를 다짐했다.

한국당은 이날 경기도 용인시 중소기업인력개발원에서 열린 2019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결의문을 채택했다.

한국당은 “오늘의 대한민국은 모든 것이 거꾸로 뒤집히고 있다”며 “불공정을 공정으로 둔갑시키고 평등을 부르짖던 자들이 불평등을 심화시키며 특권과 특혜를 합리화하는 부정의가 만연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한미동맹 붕괴는 가속화되고 한미일 공조가 무너진다”며 “각종 경제지표는 이미 적신호가 켜진 지 오래이며, 문재인 대통령과 이 정권의 특권과 반칙에 대학생·청년·학부모의 분노가 대한민국을 뒤덮고 있다”고 했다.

한국당은 특히, “급기야 범죄 혐의자를 법무부 장관에 지명하고, 검찰 수사가 시작됐음에도 고집을 놓지 않고 있다”며 “이미 부적격자로 가득한 문재인 정권이 이제 스스로 ‘부적격 정권’으로 치닫고 있다”고 비판했다.

나아가 “문재인 정권의 독단과 오만의 폭정을 강력히 규탄하고 자격 미달 인사의 사퇴, 철회를 촉구했지만 문재인 대통령은 듣지 않는다”며 “집권여당은 민심을 외면하고 청와대만 바라본다. 대한민국을 몰락시키지 말라는 국민의 통곡을 외면한다”고 주장했다.

한국당은 “대한민국은 엄중한 역사적 기로에 서 있다”며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일동은 우리 부모 세대가 피와 땀을 흘려 일군 대한민국의 위대한 역사를 반드시 지켜내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권의 실정으로 파탄 난 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민생 국회가 되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북한의 도발에 단호하게 대처하고 한미동맹 및 국제공조 강화를 통해 불안한 한반도 안보 현실 극복과 동북아 평화 증진을 선도하겠다”고 결의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국민의 뜻을 겸허히 받들어 내년 총선에서 필승하겠다”고 다짐했다.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