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기술 사업화·창업 지원 등 추진

한동대 장순흥 총장(왼쪽)이 KOTRA 실리콘밸리무역관 이영기 관장과 글로벌 산학협력에 관한 양해각서 체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동대학교가 수많은 스타트업과 유니콘 기업의 탄생지인 미국 실리콘밸리로 진출한다.

한동대는 KOTRA 실리콘밸리 무역관과 글로벌 산학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지난 26일 체결했다.

무역관 오레건 룸에서 가진 이번 MOU 체결식에는 한동대 장순흥 총장과 김지현 비서실장, 권석원 겸임교수, 무역관 이영기 관장과 박형돈 차장, 실리콘밸리 IT 지원센터 김정우 매니저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한동대의 글로벌 우수 기술 사업화와 글로벌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KOTRA 실리콘밸리 무역관이 한동대 실리콘밸리 진출을 적극 돕기로 했다.

특히 △한동대 연구역량을 활용한 산학협력 기술사업화 △대학(원)생 및 졸업생의 글로벌 창업 지원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글로벌센터 실리콘밸리 운영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이 밖에 보유 컨텐츠 상호 활용, 국내·외 협력 네트워크 가동, 기타 글로벌 창업 분야에 대해 양 기관이 적극 협력키로 했다.

또한, 장순흥 총장은 실리콘밸리에서 연수 중인 한동대 학생과 성공적으로 미국에 정착한 졸업생을 지난 24일에 만나 격려하는 등 청년 해외진출(K-Move)에 높은 관심을 기울여왔는데, “KOTRA의 K-Move 사업과 한동대가 기운영 중인 인턴 사업의 협업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