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 진료 등 서비스 병행

이희진 영덕군수 이동군수실민원청취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2일부터 10일까지 9개 읍면에서 ‘주민과 톡 (talk)하고, 함께 통(通)하는 2019년 이청득심(以聽得心) 이동 군수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동군수실은 첫날 병곡면을 시작으로 9개 읍면 현장을 직접 찾아가 주민들의 민원사항을 직접 접수한다. 현장 행정의 묘미를 십분 살려 해결 가능한 사안은 즉석에서 처리하고 검토가 필요한 사안은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처리할 계획이다.

현장 주민의견 경청이 끝나면 지역 사회단체 및 주민과의 소통 시간을 갖는다. 마을의 건의사항이나 현안 사항에 대한 해결책을 함께 고민해보는 뜻 깊은 시간이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주민과의 소통시간에는 현장 확인이 필요한 사업장, 태풍피해 복구 및 주민 안전과 밀접한 지역, 그리고 읍면의 각종 영농현장, 마을회관, 취약계층을 방문하는 등 생생한 현장의 소리를 귀기울인다.

이번 이동군수실에는 보건소의 한방 진료와 농업기술센터의 농기계 점검도 함께 진행한다. 주민 소통에 더해 군민의 건강과 군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병행해 행정 서비스의 효과를 높인다.

이희진 군수는 “군민들의 의견을 가까이서 듣고자 항상 노력하고 있다. 올해 이동군수실의 주제가 이청득심(以聽得心)이다. 귀 기울여 군민의 말을 들고 행정이 군민의 마음을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군민 의견을 정책 추진 과정에 적극 반영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길동 기자
최길동 기자 kdchoi@kyongbuk.com

영덕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