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혁신연구원 통한 중국 시장 내 클루앤코 화장품 판로 개척

지난 1일 중국 위해(威海)시 경제기술개발구 내에서 한국기술혁신연구원 프로젝트 협력 계약식이 개최됐다.경산시.

화장품 기업들의 발전에 중추적 역할이 기대되는 한국기술혁신연구원 프로젝트 협력 계약식이 지난 1일 중국 위해(威海)시 경제기술개발구 내에서 위해시장과 조려평 웨이하이산업투자그룹 대표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한국기술혁신연구원은 중국 ‘중관춘e곡’이라는 기술서비스 유한공사가 중국 정주의 지원을 받아 한국의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력을 가진 업체에게 인테리어 비용을 지원하고 10년 무상 임대가 가능한 400평 규모이다.

한국기술혁신연구원을 운영 할 한국 업체는 클루앤코(경상북도 화장품 공동브랜드) 회원사인 ‘더나은컴퍼니(대표 김윤희)’로 연구원 내에 클루앤코 상설전시관 개관, K-뷰티 아카데미 운영, B2B 마케팅 지원 등 중국 시장 내 클루앤코 판로 개척에 앞장설 것이다.

김흥수 경산시 전략사업추진단장은 “위해시와 화장품 공동 사업 발굴, 네트워크 구축, 상호 정보 공유, 인적 교류 등 신뢰를 바탕으로 한 지속적인 협력관계로 양 도시 화장품 산업 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을 부탁했다.

한편, 위해시는 산둥반도 최동단에 위치, 한국과 바다를 사이에 둔 이웃으로 중국에서 한국과 가장 근접거리에 있는 항구도시로 옌타이와 칭다오를 잇는 육상 교통의 요지이며, 인구 280만 명, 면적은 5436㎢, 대류 해안선 길이가 985.9㎞로 중국의 제일 유명한 해변 휴가 관광 도시이기도 하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