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의혹, 까도 까도 양파…권력형 게이트라는 합리적 의심"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오른쪽)가 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5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의 분노를 직시해서 범죄자 비호를 포기하고 즉각 지명 철회할 것을 다시 한번 엄중히 경고한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 회의에서 “이제는 조국 게이트를 넘어서 권력형 게이트, 문재인 정권 게이트라고 하는 것이 합리적 의심이라는 결론이 든다”며 이같이 밝혔다.

황 대표는 “조 후보자의 부인은 자신이 근무하는 동양대학교의 총장 표창장을 위조해 딸의 부산대 의전원 입시에 활용한 혐의로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했다는 보도가 나왔다”며 “조 후보자가 셀프 기자간담회에서 불법은 없었다고 했지만 사문서위조, 대학입시 업무방해, 공무집행 방해 등 명백한 범죄행위가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또 일부 언론의 보도를 인용해 “조국 펀드 운용사와 연결된 회사에 여권 인사들이 참여하고, 비정상적인 과정을 거쳐서 서울시의 지하철과 버스 와이파이 사업을 따냈다. 그 과정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거들기도 하면서 대기업 KT를 제치고 우수한 협상 대상자가 됐다고 하는데 까도 까도 양파”라고 주장했다.

그는 “그런데도 조 후보자는 이런 모든 문제에 대해서 ‘나는 몰랐다, 관여한 바 없다’는 주장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부인, 조카, 다른 교수들에게 책임을 다 떠넘기고 자신만 살아남으려고 하는데 정말 부끄럽지도 않으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지금 이 상황은 자승자박이 아닌 조국 스스로 ‘조승조박’ 한 것으로서 지금이라도 물러나 검찰 수사를 받는 것이 그나마 국민께 죄를 덜 짓는 일이 될 것”이라고 촉구했다.

이어 황 대표는 정부가 전날 확정한 ‘하반기 경제활력 보강 추가 대책’에 대해 “공공기관 투자를 늘리고, 기금에서 돈을 갖다 쓰고, 심지어 내년 집행분까지 올해 쓰겠다는 것으로 한심하기 짝이 없다”며 “이 정도면 세금중독 정권, 재정중독 정권으로 언제까지 밑 빠진 독에 물만 부을 것이냐”고 비판했다.

연합
연합 kb@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