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문경교육지원청은 7일 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영재교육 및 영재원 각 과정별 수업 공개를 실시했다.

학부모 대상 영재 교육은 2020학년도 영재교육 대상자 선발을 위한 GED 관찰추천 연수와 ‘4차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영재교육의 방향’이란 주제특강으로 진행됐다.

GED관찰추천 연수에서는 학부모가 자녀를 2020학년도 영재교육 대상자로 신청할 때 GED 사이트를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4차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영재교육의 방향’ 특강은 박정호 포디수리과학창의연구소 팀장이 포디프레임을 이용한 코딩교육 실제 장면을 보면서 진행했다.

연수회를 마친 뒤 초등 수학 과정을 비롯한 7개 과정별로 각 영재교육원 강사가 진행하는 수업을 학부모님들이 참관했다.

연수회와 수업 참관 행사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진지하게 참가하는 학생들의 모습이 대견했고, 우리 지역 영재원에서 학생들을 위해 노력하시는 모습에 새삼 감사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덕희 교육장은 학부모들에게 “영재 gifted, 즉 ‘재능을 하늘로부터 선물받은’ 사람은 그 영재성을 찾아내고 길러나가야 한다. 이를 위해 학부모님들은 아이에게 관심과 사랑으로 영재성을 일깨워 모든 아이들이 저마다의 영재성을 충분히 발현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 잘 이끌어주시기 바란다”며 “문경교육지원청은 학교 현장에서 영재성을 더욱 잘 일깨울 수 있도록 지원해 주겠다”고 밝혔다.

황진호 기자
황진호 기자 hjh@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