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이강덕 포항시장이 포항위덕어르신마을을 방문해 어르신들과 송편 만들기 체험을 하며 대화하고 있다.
10일 이강덕 포항시장이 포항위덕어르신마을을 방문해 어르신들과 송편 만들기 체험을 하며 대화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10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장애인 거주시설인 마리아의 집과 포항위덕어르신마을 등 취약계층을 방문해 따뜻한 정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했다.

여성장애인이 거주하고 있는 마리아의 집(시설장 엄순균)은 입소자 42명이 생활하고 있으며, 지체장애, 뇌병변, 지적장애 등 여러 장애유형의 여성들이 거주하고 있는 시설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이 포항위덕어르신마을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을 격려하고 있다.

포항위덕어르신마을(시설장 손지영)은 치매, 중풍 등 노인성질환 등으로 심신에 상당한 장애가 발생해 도움을 필요한 어르신 45명이 생활하고 있으며, 요양과 그 밖에 일상생활에 필요한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이 마리아의 집을 방문하여 격려를 하고 있다.

또한, 이 시장은 연일읍 소재 진덕자(86), 김소방(90) 형편이 어려운 가정을 방문해 안부와 건강, 그동안 살아온 이야기를 듣고, “다양한 정책들을 발굴해 취약계층분들이 경제성을 회복하는 등 좀 더 살기 좋은 포항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위로의 말을 전했다.
 

이강덕(가운데) 포항시장이 마리아의 집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두 어르신은 독거노인 세대로 기초연금 등 복지급여로 생활하고 있지만 어려운 생활환경에서도 항상 긍정적으로 살아가며 작은 일에도 감사하는 정이 넘치는 분으로 알려져 있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