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 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캠페인

구미소방서 직원들과 남녀의용소방대원들이 구미역에서 고향 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구미소방서
구미소방서와 김천소방서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고향 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안전을 선물하고 안심을 담아오세요)’ 집중홍보에 나섰다.

지난 11일 구미소방서는 구미역, 구미종합터미널, 선산 버스터미널에서 캠페인을 벌였다.

주택용 소방시설인 소화기는 화재 초기에 소방차 1대 역할을 하며,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화재를 감지하면 경보를 울려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게 도와 인명피해를 줄일 수 있다.

김재훈 구미소방서장 “주택용 소방시설은 초기 화재 시 인명을 지키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고향 집에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해 가족들의 안전을 지켜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천소방서는 소방공무원, 남면 의용소방대원, 아포여성의용소방대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TX 김천구미역에서 홍보 캠페인을 했다.

‘새해에는 고향 집에 안전을 선물하고 안심을 담아오세요’라는 홍보 슬로건으로 주택용 소방시설 의무설치를 홍보했다.

김천소방서 소방공무원, 남면 의용소방대원, 아포여성의용소방대원들이 캠페인을 하고 있다. 김천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대상은 단독주택·다가구주택·연립주택·다세대주택이며 설치기준은 소화기의 경우 세대별·층별 1개 이상 설치해야 한다.

단독경보형 감지기의 경우 침실, 거실, 주방 등 구획된 실마다 1개 이상 천장에 설치해야 한다.

이주원 김천소방서장은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고향 집에 ‘안전’을 선물하고 ‘안심’을 가져오시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