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및 ㈜노바렉스와 산림생명산업 소재 자원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봉화군은 지난 1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및 (주)노바렉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산림생명산업 소재 자원화단지 조성에 나서기로 했다.

면적의 83%가 산림으로 이뤄진 봉화군은 천혜의 산림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런 군의 장점을 적극 활용, 산림자원을 이용하는 산림생명산업 소재 자원화를 통해 고령화 및 인구감소로 인한 지방소멸의 위기에 적극 대응해가겠다는 방침이다.

봉화군은 산림생명산업 소재 자원화를 위해 단지 조성을 위한 부지를 지원할 예정이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묘목 생산 및 재배기술 개발 및 보급을, ㈜노바렉스는 이를 통한 산림생명산업의 원료 국산화와 지역일자리 창출과 홍보를 담당한다.

엄태항 군수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는 이 시기에 산림생명산업은 미래가 촉망되는 분야라고 생각하며 산림생명산업 소재 자원화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부자 농촌을 선도하는 봉화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산림생명자원의 70% 이상을 수입에 의존하는 지금 봉화군과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노바렉스의 업무협약(MOU) 체결은 국내 산림생명산업의 새로운 성장 모델을 제시한 것으로 평가된다.

박문산 기자
박문산 기자 parkms@kyongbuk.com

봉화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