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 퀴즈쇼 울진예선

19일 오후 청도초등학교 강당에서 경북일보가 주관하는 2019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 퀴즈쇼 울진예선이 열렸다. 이날 퀴즈쇼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문제를 풀기 전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북일보가 주관하는 ‘2019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 퀴즈쇼’ 울진예선이 19일 오후 1시 울진초등학교(교장 임철수)강당에서 열렸다.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퀴즈쇼’는 경북일보가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이 각종 사고와 재난으로부터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매년 열고 있는 행사로 초등학생과 학부모, 교육관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9일 오후 청도초등학교 강당에서 경북일보가 주관하는 2019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 퀴즈쇼 울진예선이 열렸다. 이날 퀴즈쇼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문제를 풀기 전 축하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식전행사로 소방안전 영상교육과 심폐소생술 시범, 공연 등이 펼쳐졌다.

이날 울진지역 예선에는 임철수 울진초등학교장과 학부모, 울진지역 초등학생 등 150여 명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19일 오후 청도초등학교 강당에서 경북일보가 주관하는 2019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 퀴즈쇼 울진예선이 열렸다. 이날 퀴즈쇼에 참가한 학생이 골든벨을 울리고 있다.
학교의 명예의 걸고 경쟁을 펼친 울진예선에서는 홍가영(울진초 5학년) 학생이 금상을 차지했다.

‘2019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 퀴즈쇼’ 울진지역 예선 수상자는 △금상 홍가영(울진초 5학년) △은상 최천빈(울진초 5학년) △동상 박신형(울진초 5학년) △장려상 윤준우(부구초 6학년)·김한서(후포초 4학년)이며, 예산 통과자는 △장세희(울진초 6학년) △이서진(울진초 6학년) △김세희(울진초 4학년) △윤환(후포초 6학년)△정현준(후포초 6학년) △정예은(후포초 6학년) △최성현(평해초 6학년) △정태현(평해초 6학년) △윤준형(죽변초 6학년) △임수현(죽변초 6학년) △고담원(부구초 5학년) △이재하(부구초 5학년) △백천사(삼근초 6학년) △이성민(울진초 6학년) △박정욱(울진초 5학년)이다.

한편 예선을 통과한 학생들은 오는 12월 열릴 예정인 왕중왕전에 지역 대표로 출전해 대상을 걸고 실력을 겨룬다.

김형소 기자
김형소 기자 khs@kyongbuk.com

울진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