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농촌지도자대회 개최…경상북도농촌지도자 새로운 미래 열다
경상북도 농촌지도자대회 개최…경상북도농촌지도자 새로운 미래 열다
  • 양승복 기자
  • 승인 2019년 09월 21일 16시 34분
  • 지면게재일 2019년 09월 21일 토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경북농업 비전 선포, 변화와 혁신 위한 새로운 각오와 결의 다져
경북도가 20일 도청 새마을광장 일원에서 ‘2019 경상북도 농촌지도자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경북도는 20일 도청 새마을광장 일원에서 ‘2019 경상북도 농촌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장경식 경상북도의회 의장과 이수경 경북도의회 농수산위원장, 강중진 한국농촌지도자연합회장을 비롯한 23개 시군 5000여 명의 농촌지도자회원이 참여해 ‘새로운 미래를 열다! 변화와 혁신의 중심, 경상북도농촌지도자’라는 주제로 미래로 도약하는 경북농업의 비전을 선포했다.

그리고 국민의 먹거리를 책임지는 농업의 중요성과 농촌지도자의 역할에 대한 새로운 각오와 결의를 다졌다.

이날 행사는 도정홍보 영상을 시작으로 식전공연과 희망농업 비전선포식, 우수회원 표창, 회원 한마음 화합행사, 안동지역 문화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농촌지도자회원들이 그동안 농업에서 쌓였던 피로를 풀고 서로 교류하며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농촌지도자 최고의 명예인‘2019 농촌지도자 대상’에는 △채소분야 김상덕(고령군) △과수분야 우영화(청송군) △경종분야 이기대(군위군) △축산분야 류호석(봉화군) △특작분야 김종원(영주시) 회원이 각 품목별 대상을 수상했다.

경북도가 20일 도청 새마을광장 일원에서 ‘2019 경상북도 농촌지도자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정서기(포항시) 회원 등 23명이 도지사 표창, 윤수석(청송군) 회원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이봉희(김천시), 권중일(봉화군) 회원은 농촌진흥청장 표창, 남재운(안동시) 회원 등 3명이 농촌지도자중앙회장 표창, 손재웅(안동시) 회원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이밖에도 우수 시군연합회로 군위군, 예천군, 영천시, 청송군, 경주시 연합회가 선정되었다.

노인두 한국농촌지도자 경상북도연합회장은 “농촌지도자회원들이 지역 사회의 맏형으로써 지금까지 해온 것 같이 앞으로도 국민의 먹거리를 우리가 책임진다는 각오로 새로운 미래를 향해 변화와 혁신에 중심에 서서 더욱 힘차게 나아가자”고 말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농촌지도자회가 과거 보릿고개의 배고픔을 해결하고 위기 때마다 우리농업을 지켜온 역군으로 역할을 다해왔음에 감사드린다”라며 “오늘 새로운 각오와 결의로 우리나라 농촌의 미래를, 농업인의 앞날을, 농업·농촌의 창창한 발전을 기약하는 장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부자 경북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경북도가 20일 도청 새마을광장 일원에서 ‘2019 경상북도 농촌지도자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한국농촌지도자경상북도연합회는 300개회, 1만500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선진 농촌건설과 과학영농 추진, 농가소득 증대, 농업인 권익보호와 복지증진, 특히 청년농업인 육성 등 농촌발전과 미래후계세대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양승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양승복 기자
양승복 기자 yang@kyongbu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