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경산지역 가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4회 읽을樂말락 북콘서트’를 개최했다.정보센터.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관장 김유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지난 21일 경산지역 가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4회 읽을樂말락 북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에 네 번째 개최된 ‘읽을樂말락 북콘서트’는 작가와의 만남, 책 낭독, 북토크, 음악 공연 등이 함께 어우러져 지역민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책과 문화·예술이 결합된 프로그램으로 매년 9월 진행하는 행사이다.

올해는 데미안(Demian, 1919) 출간 100주년을 기념해 ‘헤르만 헤세에게 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바이올리니스트 김수연과 피아니스트 최현아의 연주 및 해설로 이루어졌다.

이번 북콘서트의 주요 테마인 ‘데미안’은 독일 문학의 거장이자 노벨문학상 수상자인 헤르만 헤세의 자전적 소설로 전 세계의 독자로부터 오랫동안 사랑받는 작품이다.

이 밖에도 헤세의 작품 ‘싯다르타’, ‘수레바퀴 아래서’를 중심으로 클래식 음악과 조화를 이루며 해설과 연주를 만나보았고, 평소 헤르만 헤세의 작품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한 시민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감동을 선사하는 시간이었다.

시민 김태환 씨는 “헤르만 헤세의 작품뿐 아니라 일생을 차분하게 들여다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서 너무 좋았다. 헤세의 작품을 느끼며 바이올린과 피아노 연주를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는 선물같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정보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책을 매개로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따뜻하고 풍성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지역의 독서문화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시민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